라이프로그


그리스의 음악가 - Demis Roussos 그리고 Good bye My love good bye 음악들



그리스가 낳은 유명한 음악가 중에 한사람인 Demis Roussos

Demis Roussos는 1967년부터 1972년까지 활동한 Aphrodite's child의 보컬이었고 이 그룹은 당시 그리스의 독재 정권을 피해 런던에서 음악 활동을 했습니다.

이 때 그룹에서 같이 활동했던 Vangelis Papathanassiou는 이 후 키보드의 달인으로 나중에 영국 영화 '불의 전차' 영화 음악을 작곡했습니다.
드럼과 보컬을 담당하던 Loukas Sideras는 상대적으로 활동이 좀 저조하고요.

가난했던 어린 시절에 대한 보상 심리 때문이었는지 데미스 루소스의 사치스런 생활에 대한 구설수가 많지만 그의 비단같이 매끄러운 음성때문에 참 많은 사람들이 그의 음악을 좋아 했습니다.

Aphrodite's child 의 명곡이라면 위에 올린 Spring Summer Winter and fall 과 아래의 곡 Rain and Tears가 있고요.



그룹이 해체된 다음에 발표한 Good bye My love good bye도 아름다운 선율과 뛰어난 목소리에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덧글

  • 보현 2012/10/01 19:43 #

    일부러 음악을 찾아 듣게 되지는 않는데 한번씩 올려주시는 음악 들으면 한참 팝 열심히 듣던 이전 생각도 나고 그렇네요.^^

    선선한 밤바람에 Good bye My love good bye가 더 감미롭고 애잔합니다.

  • 푸른별출장자 2012/10/01 21:21 #

    요샌 음악을 듣지 않고 지내는 시간이 더 많아지고 있죠. 나이 탓인지...

    이 노래들은 옛날 FM 방송에서 많이 나왔던 음악들인데 기억이 나실 겁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3186
600
4065628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