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하코네 센쿠하라(仙石原)의 억새초원(ススキ)과 러스크 Rusk 과자 낯 선듯 낯 익은듯 - 일본

하코네 북쪽에 있는 습지 공원으로 가는 길에 있는 센쿠하라지역은 유리 미술관, 폴라 미술관, 어린왕자 박물관들에 이어져있고 억새가 제법 넓은 들판에 있다고 해서 가 보았습니다.

 

억새초원의 규모는 창녕 화왕산이나 대만의 친티엔강에 비해작다라는 느낌이 들어서 조금 실망을 했습니다.

 

화왕산은 수십년전에 한 번 올라 가본 적이 있는데 산위에서 밤을 지내고 맞은 아침에 내려다 본 운해나 그 정상에 올라가는 길이 참 힘들었다는 기억이 납니다. (그때나지금이나 저질체력이라)

 

억새초원의 규모나 볼 거리는 어쨌거나 주변의 경치가 나쁘지않아서 구경은 잘했습니다.

 

그리고 이 억새초원에는 러스크 Rusk 라는 과자로 유명한 Grande-Rivière 가 있습니다.

Grande-Rivière 는 캐나다 퀘벡에 있는 지역의이름이기도 하고 트리니다드 토바고에 있는 마을 이름이기도 한데 이름의 유래가 어찌 되었든 이 제과점은 주로 러스크 와 머핀, 타르트 종류를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러스크는 빵이나 케이크 종류를 바싹 말린 것으로 하코네에는에클레어를 말린 Rusk 도 팔고 있습니다.

 

하코네에서는 대부분 저녁 6시만 되면 가게 문을 닫아서 좀 섭섭하긴 한데 교통편도 불편하므로 가볍게 커피 한잔과 머핀을 간식으로 삼고 호텔로돌아가는 버스를 탔습니다.


덧글

  • 豺狼 2015/11/29 01:52 #

    사진이 멋있어요. 일본은 아직도 가을 분위기가 좀 나는 곳이 있네요 ? ㅎ
    요새 일본에 여행 가고 싶어서 그런지 일본 여행 포스팅을 보면 부럽습니다.ㅎㅎ
  • 푸른별출장자 2015/12/02 22:25 #

    감사합니다.
    일본 특별 할인 기회가 있으면 꼭 가 보세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80172
676
4060680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