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신띠엔 피탄 新店 碧潭 에 있는 싱가포르 식당 샤칭 獅城의 락사 국수 Laksa 대만에서 먹고 살기

지난 번 피탄에 왔을 때는 날씨가 좋지 않아서 사진 찍기가 좀 아쉬웠는데휴일에 날씨가 좋아지길래 서둘러 다시 나갔습니다.

 

집에서 전철로 10여분거리니까 크게 망설여지는 거리도 아닌데 피탄을 주로 단오 즈음에 용주 龍舟 경기하는 장면을 찍기 위해서 간 적 말고는 자주 찾지 않았다는 기억이납니다.

 

사실 피딴 지역이 예쁘기는 하지만 스케일이 크거나 풍광이 엄청나게뛰어난 곳은 아니므로 낮 풍경은 그만그만하지만 밤이 되면 조명 덕분에 상당히 아름다운 곳이 됩니다.

 

신은 자연을 만들었고 인간은 도시를 만들었다고 하지만 이런 풍경도조명이라는 인간의 손길이 더해져 더욱 더 아름다워집니다. 아마도 인간의 눈에만 그럴 수도 있겠지만요.

 

이렇게 피탄 풍경 사진을 찍고 지난 번에 들렀던 워터프론트 말고그 옆에 있는 싱가포르식 식당샤칭 獅城 으로 갔습니다.

 

짧은 기간에 같은 식당이나 메뉴를 또 찾기는 그렇지요?

 

주문한 것은 싱가포르 식 국수 해산물 락사 Laksa 와 삼겹살 샐러드

 

삼겹살 수육에 생선장 소스를 끼얹고 야채로는 샹차이 (고수, 코리앤더 또는 실란트로) 만들어간 것인데 의외로 맛이 있습니다.

물론 샹차이를 좋아하지 않는 분에게는 아니겠지만.

 

주문한 락사가 나왔습니다.

 

야자 밀크 베이스에 매운 양념을 더한 육수에 두툼한 갑오징어 조각과큼지막한 새우 2마리, 생선 살과 돼지고기가 들어간 국수는싱가포르에서 먹던 것보다 대만답게 당연히 심심한 편이지만 그래도 제대로 맛이 납니다.

 

종업원들이 바쁜 듯 해서 삼발 소스를 추가 주문하지 못했는데 락사를제대로 하는 집이니 다음에는 기회가 되면 다시 와서 삼발 소스를 듬뿍 넣어 먹어 보고 싶습니다.


삐탄 주변 풍경들



핑백



통계 위젯 (화이트)

39100
1067
4104600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