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오리온 초코파이 바나나 Dangerous한 단 것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과자를 손에 꼽을 때 우리끼리만 알고 있는 전통한과류부터 알고 보면 그 원류가 일본인 화과자 비슷한 것들을 제외하면 거의 없다시피 하고 그나마 내놓을 수 있는 것은 초코파이 입니다.

 

우리끼리는 너무나 익숙해서 물릴 수도 있고 하찮게도 보일 수 있겠습니다만개성공단이나 중국,러시아에서의 인기는 익히 잘 알고 있고 대만에서도 그렇고 동남아에서도 슈퍼마켓에 가보면오리온 초코파이부터 롯데라든지 해태, 심지어는 잘 알지 못하는 한국 회사의 초콜릿 맛 과자들을 많이볼 수 있습니다.

 

그 동안 케이크 안에 든 것은 바닐라 맛 마시멜로거나 크림들이 대부분이어서좀 지루하고 심심했었는데 최근에 오리온에서 마시멜로에 바나나 맛을 추가한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하고 한국에서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다는 소식은 들었는데대만의 편의점들에서 제법 비싼 가격으로 팔고 있길래 사 보았습니다.

 

모양새야 별로 달라진 것이 없겠지만 잘라보니 마시멜로가 노란 색으로바나나 향이 좀 나는데 먹는 도중에는 크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제 코는 언제나 자부심넘치는 개코이지만 입맛은 제 외모와 비슷하게둔감하고 저렴한 모양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 바나나 초코파이를 전자레인지에 약 10-20초 정도 돌려서 수플레처럼 먹으면 맛있다고 하는데 다음에 한 번 도전해 보아야 하겠습니다.

 

그나마 제주도에서 하우스 재배하던 바나나도 무역 자유화 이후로 다사라져 버려서 이제는 바나나를 재배하는 곳이 거의 없는 한국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과자들이 바나나 맛이라면 비슷한 처지의 도쿄 바나나만큼 특별한것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우리나라의 바나나 랑그

 

도쿄 바나나, 바나나가 들어 있는 야마자키 바나나 

 

대만에서도 팔리는 바나나 우유

 



핑백



통계 위젯 (화이트)

37271
1838
3985233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