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소고 백화점 교토 특선전에서 산 해물 도시락과 반찬거리들 대만에서 먹고 살기

타이페이 소고 백화점에서 일본 특선전을 하기에 가서 몇 가지 과자와반찬들 그리고 도시락 하나를 사 왔습니다.  

 

일본에서는 백화점들이 대단한 고전을 겪고 있고 소고는 이미 문을닫았으며 미츠코시도 이세탄백화점에 병합되었고 다른 여러 백화점들도 사정이 비슷하지만 중국계와 손잡은 타이완이나 중국 또는 동남아시아에 진출한 소고와미츠코시는 아직까지 장사가 잘되고 있습니다만 백화점의 쇠퇴는 여기서도 서서히 진행되어 젊은 소비자들과 노령층을 대상으로 하는 특선전을 자주 하고있습니다.

 

그래서 소고의 경우에는 일본 특선전을 자주 하는데 이번에는 교토를주제로 해서 한다지만 가보면 교토 뿐만 아니라 홋카이도나 하카타의 유명 점포들이 연 부스도 많이 보입니다.

 

그래서 산 홋카이도의 특선 도시락

홋카이도에서 공수했다는 게살과 성게 생식소, 연어알들이 수북히 쌓여 있습니다.

 

가격이 약 이만원 정도라 비싼 편으로 타이페이 시내의 중급 정도되는일식당 가격이지만 맛은 괜찮네요.

 

그리고 산 반찬거리들

 

가리비 절임

 

문어 다리 절임

문어라고 하기에는 좀 작은 편으로 낙지 정도의 크기입니다.

 

소라 절임

 

해산물은 다 다르지만 절임 소스는 간장을 베이스로 한 것이라 다비슷비슷합니다.

 

물론 지하 슈퍼마켓 매장에 가도 이 정도되는 반찬거리는 살 수 있지만그래도 특선전으로 일본 상점의 이름을 내건 것이라 맛이 괜찮은 편입니다.


덧글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28288
1970
3999876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