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동네의 나가사키 카스텔라 가게 소흑과 장기 단고 小黑菓長崎蛋糕 Heygo Castella Dangerous한 단 것들

제가 사는 동네에서도 큰 길 이 아닌 조금 한적한 골목에 나가사키카스텔라 가게가 생겼습니다.

 

대만의 카스텔라 시장은 3 갈래로나뉘는데 흔히들 대만 카스텔라라고 불리며 우리나라에서도 아주 잠깐 인기를 크게 끌다가 사라져가는 저렴한 카스텔라와 일본 카스텔라보다 더 부드럽게만든 고급 제과점의 카스텔라, 그리고 일본의 전통 레시피대로 만든 카스텔라로 나뉘어 집니다.

 

대만 카스텔라는 주로 시장통이나 관광지에서 흔히 볼 수 있고 일본식카스텔라나 고급 제과점들은 시내 중심지나 고급 주택가에서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사는 동네는 그렇게 잘 사는 사람들이 모인 곳이 아닌 중간계층 사람들이 많이 사는 곳인데 가격이 싼 편이 아닌데도 나가사키 카스텔라 점에 손님이 적지 않길래 저도 하나 사 보았습니다.

 

가게 안에는 대만의 일본 식당이나 일본식 제과점답게 일본풍의 인테리어로치장되어 있고 고베에서 재배한 것인지 도정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고베 밀가루포대가 눈에 뜨이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한국이나 대만에서 흔한 카스텔라 처럼 아주 부드럽고 가벼운 스폰지케이크의 느낌이 아니라 조금은 질감이 치밀한 전통 나가사키 카스텔라 그대로 입니다.

 

또 제대로 만드는 나가사키 카스텔라의 특징은 굵은 결정질의 닙 슈가Nib sugar 가 밑에 깔려 있는 것인데 이 카스텔라는 그런 특징을 제대로 살렸습니다.

 


전체적으로 질감이 좀 조밀한 편으로 약간 무겁고 짙은 느낌이 드는카스텔라로 맛이 괜찮았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3786
600
4065634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