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타이페이의 채식 식당 옥선각 鈺善閣 대만에서 먹고 살기

채식 멤버들끼리 모여서 또 고급 채식 식당을 찾아 갔습니다.

 

이번에 간 곳은 일인당 약 5만원정도하는 곳인데 음식들은 채식을 프랑스와 일본식으로 만들어 내는 곳입니다.

 

비슷한 곳이 바로 양밍춘티엔 陽明春天인데 그 곳은 몇 번 갔으니이번에는 또 다른 곳으로 가 보았습니다.

타이페이에는 인도식이나 중동식 채식 전용 식당도 있습니다만 우리멤버들이 좋아하지는 않아서 그 곳에는 좀 있다 가 볼 듯합니다.

 

제일 먼저 나온 것은 단호박 옥수수 수프

일반적인 단호박 수프보다는 맛이 가벼운 편인데 아마 설탕을 안 넣고자연 재료만으로 단 맛을 내다보니 그런 듯 합니다.

 

아페리티포로 나온 것인데 곤약으로 참치살처럼 만든 것과 한천으로한치처럼 만든 음식이 눈에 뜨입니다.

 

마 山藥도 치즈를 올린 것과 절인 버섯을 곁들인 것으로 두 가지를내어 놓았습니다.

 

커리 속에는 채소를 유부로 싸고 그 위에 간 마를 끼얹었습니다.

 

프랑스의 유명한 달팽이 요리처럼 만든 것인데 속에는 줄(야생벼) 줄기와 곤약이 달팽이 대신 들어 있습니다.

 

프랑스 풍 중국 음식에는 빠지지 않고 나오는 식초

일본 요리에서도 샤베트 대신 식초 음료를 이렇게 메인 코스 직전에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메인으로 나온 것은 노루궁둥이 버섯

 

탕으로는 채식 재료로 불도장 비슷하게 끓인 것인데 특이한 것은 야강화野薑花 라고 해서 생강과에 속하는 꽃이 아름다운 식물의 꽃을 넣어 향을 더 했습니다.

야강화의 꽃은 약간 단 맛이 나고 가벼운 생강의 냄새가 나서 대만에서는여러 가지 음식에 넣습니다.

 

식사로는 화련의 찹쌀을 넣은 김밥

 

디저트는 팥죽과 과일이 나왔습니다.

 

전체적으로 맛은 맑은 편으로 느낌은 약간 약한 편입니다.


식당은 타이페이 중심지로 센다오스 善導寺 역 근처에 있습니다.

http://www.yu-shan-ge.com.tw/tw/location.php




덧글

  • Erato1901 2017/05/26 07:34 #

    채식맴버라... 저도 깍뚜기로 끼고 싶네요~~~ 맴버분들이 향신료나 강하고 매운맛을 즐기지 않으시는군요?? 그쵸??채식요리중에 가장 맛난 요리가 저는 인도, 중동요리라고 생각하거든요.특히 인도음식.... 모양은 참 이쁜데 맛들이 좀 슴슴해 보여요~~~ 그런데 채식을 하는 비채식주의자의 생각은요.. 음식이 참 이쁘고 아이디어는 참 좋은데 저돈주고 저 찌꼼한 음식 먹기에는 조금 아깝다는 생각이 잠시 ~
  • isy1111 2017/08/21 00:58 #

    옥선각 예약 필수인가요? 그리고 메뉴 고를 때 팁을 좀 알고 싶습니다 ㅎㅎ
    대만 여행을 가게 됐는데 이 레스토랑을 꼭 가보고 싶어서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3786
600
4065634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