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세금을 냈으니 시먼팅 미관원 美觀園 에서 해물 덮밥 가이센동 海鮮丼 정급해선개반 頂級海鮮蓋 대만에서 먹고 살기

해마다 5월이면 전년도 소득세를 정산해야 하고 거의 대부분의 대만 사람들은 세무서에 가서 소득을 신고하고 소득세를 내야 합니다.

소득 신고야 이미 전산으로 처리되었으니 이런 저런 감세 항목을 조정해서 보고하면 세율을 대입해 계산해서 세금을 내거나 세금을 환급 받습니다.

 

이리저리 해서 상당한 금액을 세금으로 내고 홀가분한 기분으로 점심으로 시먼팅을 갔는데 세무서에서 시먼팅까지는 걸어서 10 정도 걸리는 거리라 점심 시간에 맞춰 세금을 냈습니다.

 

미관원 美觀園 은 1946년부터영업을 한 식당이라 역사가 꽤 오래 되었고 고급 음식점은 아니지만 나름대로 괜찮은 메뉴와 맛으로 많이 알려져서 심지어 일본 관광객들도 많이 찾습니다.

 

주문한 것은 해물 덮밥 가이센동 海鮮 대만 이름으로는 정급해선개반 頂級海鮮蓋飯 입니다.


 

연어와 방어, 참다랑어 살에 가리비 관자, 한치, 명란, 연어알, 보탄 새우, 성게 생식소등이 다양하게 올라간 덮밥으로 가격은 2만원 정도로 대만 물가로서는 비싼 편이지만 세금을 날이니 이렇게 사치를 부려 봅니다.

 

그나 저나 세금액수를 보면 나는 도대체 일년에 몇달을 정부를 위해 일한거야?

  

타이페이 시먼팅 台北 西門町 있는 오래된 일식집 미관원 美觀園

 


덧글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3786
600
4065634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