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앗! 타이페이 시내에서 발견한 모리스 미니 쿠퍼 MORRIS M. COOPER 모터리제이션 - 탈 것과 기술들

대만을 돌아 다니다 보면 값비싼 최신형 벤츠나 BMW, 재규어, 롤스 로이스, 렉서스뿐만 아니라 놀랄 만큼 오래된 차들도 볼 수가 있는데 며칠 전에는 무려 50년이 다 되어가지만 아주잘 관리한 모리스 미니 쿠퍼를 발견할 수가 있었습니다.


지금은 독일 BMW 그룹의계열사로 여전히 영국적인 예쁜 디자인을 유지하고 있습니다만 이전에BMC (British MotorCorporation) Austin, Morris Rover가 생산하던 모델들을 능가하지는 못한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쿠퍼의 고급형 디자인인 Wolseely Hornet Riley Elf 를 제일 마음에 들어하고 쿠퍼나 오스틴 버전들도 좋아합니다.

80년대의 미니 디자인은글쎄 입니다만……

 

영국의 음식을 먹어 보고 영국의 디자인으로 만들어진 비행기와 자동차를보면 도저히 연결이 되지 않는데 그 부조화는 도대체 이해해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이 모리스 미니 쿠퍼는 1959년부터지금까지 생산중인 미니 시리즈의 한 모델로 0.85 리터나 1 리터엔진에 34 에서 55마력 정도의 출력을 내며 이 모델 중에모델S 1.3리터 엔진을 적용하여 작고 가벼운 차체에비해 강력한 엔진과 신뢰성으로 많은 자동차 경주에서 승리를 한 적이 있는 모델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잘 관리된 모리스 쿠퍼 는 자동차를 좀 아는 사람들이라면보면서 웃음짓게 만듭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568918
6431
3615422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