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치즈 이야기 (79) 뇌샤텔 Neufchâtel 치즈 치즈 - 유제품 이야기 Dairy

필라델피아 크림 치즈의 탄생에 기원이 되는 프랑스 뇌샤텔 치즈를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뇌샤텔 치즈는 역사적으로 가장 오래된 치즈 중에서 하나로 전설로는 6세기때부터노르망디 뇌샤텔 지방에서 우유로 만들기 시작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숙성 기간은 약 8에서 10주정도이며 제대로 숙성된 치즈는 약간 강한 냄새를 풍기기는 하지만 맛이 버섯의 느낌이 섞인 아주 순한 편입니다.

 

보통은 하트 모양으로 만들어내지만 다른 모양으로 만든 뇌샤텔 치즈들도 있습니다.


 

겉을 가볍게 씻어낸 ( Soft-white-Rinded ) 것은 비슷하지만다른 연성 치즈 ( Soft Cheese ) 들과 달리 약간의 입자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뇌샤텔 치즈는 이후 프랑스 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에서도 만들기 시작했는데 1872년에미국의 낙농업자 윌리엄 로렌스가 뉴욕 주 북부의 한 뇌샤텔 치즈 제조공장을 인수하고 뇌샤텔 치즈에 크림을 추가해 좀 더 풍부하고 부드러운 맛의크림 치즈를 만들었고 이 후 크림 치즈의 표준형으로 자리잡아 나중에 필라델피아 치즈로 이어집니다.


덧글

  • 빛의제일 2020/03/14 22:34 #

    방금 크림치즈 한 조각을 먹어서 그런지 맛이 느껴지는 포스트입니다. ^^;;
    뇌샤텔 치즈 보게 되면 꼭 사먹어야겠습니다.
  • 밥과술 2020/03/15 14:34 #

    맛있는 치즈같습니다. 먹어보고 싶네요.
    대만에서 지내시기는 괜찮으신가요. 저는 출장이 꽁꼼 묶여서 아무데도 못가고 있습니다.
    돈만 누가 가져다주면 이렇게 지내는 것도 괜찮다 싶은데 앞으로가 걱정입니다.
    아무쪼록 건강에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3886
600
4065635

2016 대표이글루